Chungnam National University

메카트로닉스공학과

학부

2019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2019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조회수 813 등록일 2019.10.22

1. 신청대상: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 및 휴학생

 ※ 단, 2019학년도 전기 졸업(2020.2.25.)을 목적으로 계절수업을 수강하고자 하는  경우 학사운영규정 제42조 제1호에 의거 2019학년도 제2학기 재학생에 한함

  

2. 수업기간(3주,15일): 2019.12.20.(금) ~ 2020.1.13.(월) [월·화·수·목·금]

  

3. 수강신청 및 취소

 가. 신청기간: 2019.11.13.(수) 09:30~2019.11.15.(금) 18:00 [3일간]

 나. 수강 변경 및 취소: 2019.11.21.(목) 09:30 ~2019.11.25.(월) 18:00 [5일간]

 다. 신청학점: 6학점 이내 

 라. 신청방법: 정기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또는 모바일)

 ①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로그인➜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신청 

 ② 모바일 웹 브라우저에서 http://m.cnu.ac.kr/app/course/index.html

 ③ play 스토어에서 “충남대 모바일 수강신청”앱을 다운로드

 마. 수강신청 제한 과목: 11과목

백마인턴십Ⅰ-1(10896), 백마인턴십Ⅰ-2(10897),백마인턴십Ⅰ-3(10898), 백마인턴십Ⅲ-1(10916),백마인턴십Ⅲ-2(10917),백마인턴십Ⅲ-3(10918),백마인턴십Ⅲ-4(10919),아시아비즈니스Ⅰ(29716-00), 아시아비즈니스Ⅱ(29717-00)

  

4. 수강편람조회 및 강의계획서 열람

  충남대 통합정보시스템 http://cnuis.cnu.ac.kr ➜수강편람(로그인생략)

  

5. 수업시간: 50분수업 10분 휴식으로  월, 화, 수, 목, 금 동일하게 운영

 

 교시

구분

1교시

2교시

3교시

4교시

5교시

6교시

7교시

8교시

9교시

시 간

09:00~

09:50

10:00~

10:50

11:00~

11:50

12:00~

12:50

13:00~

13:50

14:00~

14:50

15:00~

15:50

16:00~

16:50

17:00~

17:50

  

 6. (폐지과목) 재이수 신청 

 가. 신청기간: 2019.11.13.(수) 09:30 ~2019.11.25.(금) 18:00

 나. 신청절차: 정규학기와 동일(통합정보시스템)

 다. 신청방법: http://cnuis.cnu.ac.kr/(통합정보시스템)⇨재학생 수강신청⇨수강관리⇨ 폐지재이수신청을 클릭 후 학생이 수강 신청한 과목으로 재이수처리

 ◇ 재이수 신청 가능 기준

 ◦ 2005학년도 이전 입학자(재․편입학자 포함)  ⇒ 취득한 성적에 관계없이 재이수 가능

 ◦ 2006학년도 이후 입학자(재․편입학자 포함: 학번과 관계없음)

  ⇒ C+이하 성적의 교과목에 한하여 재이수 가능

※재이수 성적 상한제 시행 

 2018학년도 입학자(2018학년도 교육과정 적용자) 부터는 재이수 시 취득할 수 있는 성적은 A까지로 제한 됨.

   라. 2019학년도 제2학기 현재 수강하고 있는 과목의 재이수 수강신청은 불가함

  

7. 폐강과목 결정 

 가. 1차 폐강: 2019.11.18.(월) ⇒ 수강변경: 2019.11.19.(화) ~2019.11.20.(수) [방문신청] 

 나. 2차 폐강: 2019.12.6.(금) ⇒ 수강변경: 2019.12. 9.(월) ~2019.12.10.(화) [방문신청]

 다. 3차 폐강: 2019.12.17.(화) ⇒ 수강변경: 2019.12.18.(수) [방문신청]

 라. 폐강기준: 강좌별 최저 수강인원은 전공 20명 미만, 전공이외의 교과목 등은  30명 미만인 경우 폐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 폐강절차: 수강신청 변경원 제출 시 담당교수 확인 득한 후 학사지원과로 방문신청

 마. 폐강 및 취소 과목 환불 계좌 입력 방법: http://portal.cnu.ac.kr/➟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 ➟학사행정➟신상정보/개인설정➟기타정보➟환불계좌➟은행명➟계좌번호➟예금주➟저장 

  (수강신청전까지 확인)

  

8. 수강료 납부

 가. 수강료

 ◦ 이론 및 실험‧실습과목(학점당): 23,000원 

 ◦ 예‧체능 실기과목(시간당): 23,000원

 ◦ 실험․실습․실기 재료가 필요한 과목: 수강료에 포함하지 않고 수강학생이  개별 준비하도록 함.(개설학과에 문의바람)

  나.고지서출력: http://portal.cnu.ac.kr/➟로그인➟통합정보시스템➟학사행정➟장학/등록 ➟고지서출력(계절학기)

 다. 납부기간: 2019.11.28.(목) 09:00 ~2019.12.2.(월) 17:00 [5일간]

 라. 납부장소: KEB하나은행 전 지점

  마. 납부방법 

 ◦하나은행 창구 통해 가상계좌 납부

 ◦전자금융서비스(인터넷뱅킹, 폰뱅킹, 은행ATM) 이용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납부(이체)

 ※ 단, 제휴ATM(나이스현금지급기, 편의점, 대형마트에 설치되어 있는 ATM 등)은 입금불가

 ◦입금금액이 등록금 고지서의 납입금액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 정상적인 등록 처리가 되지 않으니, 입금 후 등록금 납부 여부 확인.(등록금 고지서 출력화면에서 확인 가능)  

 ◦현금 납부만 가능(카드 납부 불가) : 납부자확인 기간 지연, 수수료 추가납부 

 ◦납부계좌는 학생당 1개의 가상계좌로 부여됨. 수강료 납부기간에 두 과목 수강신청자가 한 과목으로 변경을 원할 경우 우선 두 과목 수강료 합계 금액으로 수강료를 납부하고, 취소기간에 따라 환불함.

 ◦유의사항: 수강료를 납부기간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수강신청이 자동 무효 처리됨, 이후에 수강신청은 불가하므로 반드시 납부기간 내에 수강료를 납부할 것

 

9. 수강신청 취소

 통합정보시스템(http://cnuis.cnu.ac.kr)➟재학생 수강신청 ➟ 로그인 ➟ 학생수강서비스 ➟ 학사행정➟수강관리➟수강취소➟수강과목선택➟취소신청버튼 클릭 

구 분

취소기간

환불금액

비고

개강 전 취소

2019.12.13.(금)~2019.12.16.(월)

전액환불

  

개강 후 취소

2019.12.27.(금)~2019.12.30.(월)

수강료의 2/3환불

총 수업시간 1/3경과전

2019.12.31.(화)~2020.1. 2.(목)

수강료의 1/2환불

총 수업시간 1/2경과전

20201. 2.(금) 오후 6시 이후 

취소 및 환불 불가

  

  

10. 성적발표: 2020. 1.20.(월) 14:00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