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gnam National University.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사업단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4차 산업 혁명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하여, ‘로봇기반 혁신선도 전문인력 양성 사업’에 로봇산업진흥원과 지역별 거점대학인 서울 과기대, 충남대학교, 전남대학교, 부산대학교, 영남대학교가 컨소시엄을 구성 하여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충남대학교는 서비스 로봇(의료재활, 인공지능, 필드로봇, 소셜로봇 등)을 특화분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로봇기반 혁신선도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은 메카트로닉스공학과 중심으로 사업기간 5년(2019년 3월 1일 ~ 2024년 2월 29일) 동안 총 17억 2,74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을 받고 있으며, 로봇기반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석박사급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에서는 서비스 로봇(의료재활, 인공지능, 필드로봇, 소셜로봇 등)에 특화된 교과목을 제공, 지역 로봇 산업체와 공동으로 산학연계 프로젝트를 수행해 산업 현장 실무체험을 제공하며, 주관기관인 로봇산업진흥원에서 개설하는 실무형 단기 교육 등을 통해 로봇관련 장비 실습, 시험평가 인증 실무 업무를 익히게 됩니다.
또한 로봇 유관 기관에 원활히 취업하기 위한 여러 가지 취업 프로그램도 제공이 됩니다.


이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현장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공급하고, 로봇 산업체와 실질적인 산학연계를 통해 산학협력 상생 발전 모델 수립에 기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업 수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사업단 소속 교수 및 학생과 산업체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충남대학교 로봇기반 혁신선도 전문인력 양성 사업단장       김성수.